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 추천

by 마루날 2016. 11. 9.
반응형

요즘은 외근을 제외하고 사무실 3곳을 다니면서 업무를 보고 있다. 


소속이 복잡해지고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다. 사실 정확한 의미의 디지털 노마드는 아니지만, 보통 일을 한다고 하면 한 장소에 머물면서 하는데, 이리저리 자리를 옮겨가면서 업무를 봐야 하니 반은 디지털 노마드인것 같다.


그러다 보니 백팩은 기본이고, 가방 안에 노트북, 패드, 충전기, 마우스, 필기도구, 서류들 그리고 칫솔/치약과 텀블러까지 회사에서 자기 자리에 두고 쓰는 것을 모두 담아서 옮겨 다니고 있다.


원래 전 회사에서도 외근이 많아서 돌아다니는 것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사무실 여러 곳을 다니면서 여러 회사의 일을 하는 것은 정체성의 혼란이 오는 것 같고 붕 떠다니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아마도 몇 개월 정도 더 지나면 몸도 마음도 모두 적응이 될 듯하다.


우연히 펀샵에서 소개하는 Roost Laptop Stand를 보았는데 휴대하기 간편하면서도 무거운 맥북 프로까지도 사용할 수 있고 킥스타터를 통해서 크라우드펀딩에도 나름 성공한 제품이었다.



안 그래도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스탠드가 없으니 거북목처럼 하고 있으니 목이 불편해서 꼭 필요한데, 가격이 문제였다. 가격만 저렴하면 그냥 지를 텐데, 펀샵에 파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너무 비싸다. 하지만, 너무 멋지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니 만원도 안되는 저렴하면서도 가볍고 튼튼한 노트북 거치대를 찾았다.



접을 수 있는데 접었을 때 디자인이 Roost Laptop Stand에 비해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 전혀 불편하지 않다. 

 




13인치 맥북 에어부터 11인치 맥북 에어, 15인치 맥북 프로까지 노트북 대부분을 거치할 수 있고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다.


혹시, 휴대용으로 사용할만한 노트북 거치대를 찾는다면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