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닭狂의 먹거리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돈까스집, 다이이치

by 마루날 2017. 2. 13.
반응형

잠실에 살다 보니 자주 가는 곳이 롯데백화점 잠실점이었는데, 롯데월드몰이 생기면서 롯데월드몰을 주로 가다가, 최근에 몇 번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가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신세계나 현대와 비교하면 식사를 하기에 좀 애매할 때가 많았다. 현대나 신세계 식당가의 경우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을 다들 가지고 있는 데 비해 롯데백화점의 경우 적어도 잠실점은 식당가 중에 맛집이라고 부르기 적당한 가게가 없다.


더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최근 몇 년간 툭하면 공사한다고 뒤집어엎고 있는데, 다니는데도 불편한 데다 먹을 때도 없으니 뭘 어쩌라는 건가 싶다.


그래도 최근에 지하에 식당을 계속 새로 단장하고 있는데, 이번에 오픈한 돈가스 가게를 가보았다. 와이프와 결혼한 이유 중 하나가 면 싫어하고 돈가스를 좋아한다는 것이 비슷한 점일 정도로 돈가스를 좋아하고?심지어 일본에 가면 돈가스를 거의 매일 먹을 정도로 좋아한다.


여전히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제일 맘에 드는 돈까스는  강동구 주양쇼핑 두리돈까스이다. 


2016/03/07 - 강동구 맛집 - 주양쇼핑 두리돈까스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돈까스집, 다이이치는 오픈 키친이어서 주방 안이 잘 들여다보인다. 하지만, 롯데백화점 지하에서 롯데월드몰로 가는 유일한 통로에 자리 잡고 있고 다니는 길이 좁아서 바깥쪽은 정신이 하나도 없는 시장 같다.


롯데는 최대한 매장을 빼곡하게 넣어서 매출을 뽑겠다는 계획인지 모르지만, 신세계나 현대와 비교하면 시장 같은 느낌을 주는 이유가 바로 이런 좁은 통로 때문인 것 같다.



일본에서 온 가게는 아니고, 일본에서 전문 요리사를 데리고 왔다고 한다.



안심까스 정식


믹스후라이B (등심 + 새우튀김1)


연어후라이


안심


연어


안심 vs. 등심


가격은 사보텐보다 조금 비싼듯하다.


'제가 한번 먹어 보겠습니다.'


연어후라이는 괜찮지만, 안심과 등심은 사보텐이랑 비슷한 정도이다. 맛은 있지만 굳이 줄서서 기다리면서까지 먹을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유동인구에 비해 먹을 곳이 턱없이 부족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앞으로도 사람이 많을 듯 하다. (사람이 많다고 맛집이 아님, 유동인구에 비해서 식당이 적어서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