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새로운 일을 시작합니다.

by 마루날 2018. 7. 2.
반응형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995년 처음으로 인터넷과 관련된 일을 시작해서 23년 만에 종업원이 더 이상 아닌 상태가 되었습니다. 마음에 준비를 하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그만두었지만 얼떨떨하고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큰 게 사실입니다.


지금 저는 거창하게는 1인 기업가이고 정확하게 말하면 자영업(自營業 / Self-employed)을 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고 세금을 기준으로 한다면 프리랜서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한 번쯤 더 종업원으로 직장생활을 하려고 했으나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자영업을 결정하였습니다. 주변에 이런 저런 고민을 상담하면서 사람들이 주변에 모든 것들이 정리되면 자기 일을 시작하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럴 수 없다는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계획하고 꿈꾸는 많은 일들이 있는데, 우선 개발자 전문 Tech HR Consulting 회사인 eBrain(www.ebrain.kr)에서 개발자를 위한 HR Consulting 일을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분들을 알음알음 이어주고 연결시켜주면서 사람과 사람을 잘 연결해준다는 이야기를 가끔 들었습니다.


그래서 eBrain에서 IT에 특화된  HR Consultant로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사람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능력을 이끌어내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시작합니다. 


개발자들의 Personal Agent로서 개인 이력서 리뷰 및 컨설팅, 개인 역량 검증, 전문성 강화, 커리어 계획 수립과 함께 개인의 경력과 전문성 그리고 비전에 맞는 회사를 매칭하고 경력을 함께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해왔던 스타트업이나 신규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설계, 수익 모델 개발, 사업 전략 수립 등의 사업 개발(Business Development)과 영업전략 수립, 영업 관리 등의 고객 개발(Customer Development),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 수립 등과 관련된 멘토링/강의/컨설팅 등은 계속합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본인이 개발자시거나 주변에 개발자가 계시면 저에게 연결시켜주세요!! ^^


전화(010-2066-5103)를 주시거나 이메일(yjpark@eBrain.kr)을 주시거나 LINE으로 제 ID ithelink를 추가하셔서 문의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