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구글 음성검색을 활용한 오빙고 가격비교 음성 검색~

by 마루날 2010. 6. 23.
반응형
최근 다음과 구글이 연달아서 음성검색을 선보였는데요.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아무리 터치기술이 뛰어나다고 해도 손으로 입력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2010/06/17 - 드디어 시작되는 음성으로 검색하기

모바일 기기가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스마트폰을 기점으로 해서 조금씩 데스크탑의 영역을 뺏어갈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음성 인식 기술은 매우 중요한 기술이고 음성 인식 기술의 킬러앱은 '검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검색이라고 하면 좀 막연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가장 유용한 것은 "가격비교 검색"이 되는 쇼핑 검색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아이디어를 잽싸게 적용한 곳이 있는데요.

요즘 떠오르는 가격비교 중심의 쇼핑검색 서비스인 오빙고(www.ohbingo.com)에서는 이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용 어플을 내놓았는데, 어제 안드로이드폰용 오빙고 어플을 업데이트 하면서 구글의 음성 검색을 적용하였습니다.

우선 오빙고의 음성검색 기반의 쇼핑검색을 사용하려면
1) 오빙고 어플 설치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오빙고'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2) 음성 검색 설치 : 마찬가지로 "음성 검색'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설치가 되고 나면, 오빙고 어플을 실행하고 검색창을 누르고 마이크를 누릅니다.


그리고 검색어를 말하면 되는데요. 이때 전화기를 꼭 가까이 대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또박 또박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실제로 직접 해보았는데요. 음성 인식 정확도는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만, 구글에서 처리가 아직은 조금 느린 것 같아요.



몇 가지 상품으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잘 되네요. 오빙고 어플은 이번에 LG전자에서 출시된 옵티머스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어플로 탑재될 만큼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조만간 바코드로도 검색이 되는 만능 쇼핑검색 어플로 업그레이드 할 거라고 합니다. 물론 아이폰 어플도 등록이 될 거라고 하구요.

혹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오빙고 어플이 없다면 꼭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음성 인식을 통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을 겁니다. ^___^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이 포스트를 잘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