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안드로이드용 아래아한글 뷰어, 사이냅 뷰어

by 마루날 2011. 2. 18.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래아한글용 문서 뷰어를 소개합니다. 개인적으로 관련있는 사이냅소프트에서 출시했는데요. 아래아한글을 만든 한글과컴퓨터의 안드로이드용 아래아한글 문서뷰어보다 먼저 출시했고 사용해본 분들에 의하면 용량도 작고 속도도 빠른 것 같습니다.


QR코드로 찾으시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폰에서 마켓에 들어가셔서 '다음'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검색창 아래 메뉴에 QR코드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실행하시고 지금 아래 보이는 QR코드를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사각형에 위치하도록 하면 끝입니다.


설치를 하시고 나서 바탕화면에 끄집어 내놓으시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실행을 하시면 사이냅뷰어가 알아서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보시려고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실행하시면, 문서를 불러와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변환을 합니다. 이때 사이냅뷰어는 표준HTML로 변환이 되어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용 뷰어는 대부분 이미지로 랜더링해서 보여주는데요. 특이하게도 사이냅뷰어는 HTML변환을 하는데, 생각보다 아니 기존 뷰어 이상의 품질을 보여줍니다.


변환된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문서에서 많은 표도 깨끗하게 보여주고요.


심지어는 아래 그림과 같이 조직도도 깔끔하게 보여지네요.


사이냅뷰어에 사용된 HTML변환 기술은 현재 네이버 웹오피스 워드를 개발한 사이냅소프트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로서 네이버 웹오피스 워드에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웹오피스가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웹브라우저로 오피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컨셉이니까, 당연히 오피스 문서나 아래아한글 문서를 표준HTML 로 변환해야 편집이 가능할 건데요. 생각보다 가볍고 빠른 변환속도에 결과도 깔끔해서 꽤 쓸만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아래아한글 뷰어를 찾고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
무엇보다 무료입니다. ^___^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