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잠실종합운동장 수영장 사용법 + 주차장 이용방법

by 마루날 2013. 1. 28.
반응형
올해 목표 중 하나가 '꾸준히 운동하기'여서 전에 하던 수영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잠실 근처에 있는 수영장을 알아보았습니다. 2호선으로 출퇴근을 하기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잠실 근처에 있는 수영장을 찾아보았습니다.

올림픽공원 수영장은 동선이 불편해서 잠실역근처 시그마타워 지하에 있는 시그마스포츠클럽을 알아보았는데, 여기는 수영강습반에 결원이 생기면 신규로 들어갈 수 있어서 강습신청이 어려워서 포기하고 알아본 것이 잠실종합운동장에 있는 수영장이였습니다.

잠실종합운동장에는 수영장이 2개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강습이나 자유수영이 가능한 곳은 제1수영장입니다.

[출처 : 다음 지도]


그래서 수영장 강습시간이랑 비용을 인터넷으로 알아보려고  '잠실종합운동장 수영장'으로 검색해보니, 아래 그림처럼 사이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 연관검색어에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http://stadium.seoul.go.kr/)가 나오길래 혹시나해서 클릭해보니 잠실종합운동장 수영장 강습안내 및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안내데스크 전화는 (02)2240-8751∼3 입니다.(강습신청을 하려면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처럼 '잠실종합운동장 수영장'이라고 검색을 할텐데, 서울시에서든 포털에서든 서울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홈페이지가 검색결과에서 처음에 나오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강습 신청을 하면 회원카드가 나오는데, 정식명칭인지 몰라도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잠실실내수영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번에 온라인 신청을 해보니 카드 결제만 되고 계좌이체는 말은 나오는데 실제로 지원은 되지 않아서 불편하더군요. 

아무튼 잠실운동장 수영장을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요. 위의 지도에서 빨간 화살표쪽이 출입구입니다. 1층인지 2층인지 구분이 잘되지 않는데 나무 데크가 있고 바로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회원카드를 맡기면 로커 키를 받을 수 있고 바로 탈의실로 가서 옷을 벗고 사우나실에가서 간단하게 몸을 씻고 수영복을 입고 수영장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다른 스포츠센터에서는 탈의실에서 바로 수영장으로 연결되던데 여기는 수질관리 때문인지 몰라도 샤워를 하고 입장하게 되서 좀 특이했습니다. 주변분들이 모두 맨몸으로 사우나로 가길래 좀 놀라기도 했습니다. -_-

수영장은 50미터 풀이여서 생각보다 힘들더군요. 물론 오랫만에 수영을 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25미터 풀에서만 배우다가 50미터를 가보니 참 멀었습니다. 수영장물은 미지근해서 춥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우나실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강습비가 저렴해서 그렇겠지만 비누, 수건, 샴푸 등 모두 챙겨서 가야 합니다. ^^

아무튼 잠실종합운동장 수영장 이용하실 분들 도움되시라고 올려봅니다.


주차장 이용방법


최근에 강습시간을 아침에서 저녁으로 옮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생활체육 월회원 정기권은 주 3회 이하의 경우 월 10,000원입니다. 아무때나 끊을 날부터 한달이 아니라 예를 들면 2월 정기권은 1월중에 끊어서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2월 10일에 2월 정기권을 끊으면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가 아니라, 무조건 2월 1일부터 28일까지라는 겁니다. 


심지어 새벽반에는 열지도 않는 수영장 사무실을 낮이나 적어도 저녁 7시 이전에는 찾아가서 끊어야 합니다.


사용자 중심이 아닌 전형적인 공급자 위주의 일방적인 방식인데 해도 너무하는군요. 사설수영장도 아니고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수영장이 이렇게 운영되는 것은 문제가 있죠.


가끔 차량 이용하실분들은 교통카드로 결제가 되니 이용하시면 될 것 같구요. 제가 이용해보니 2000원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안내 : http://stadium.seoul.go.kr/intro/intro_11.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