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블로그나 게시판에 트윗 삽입하기

by 마루날 2012. 8. 20.
반응형

블로그가 개인 출판물에 가깝다면 트위터는 전파력있는 휘발성 컨텐츠로 생각됩니다.


국내의 경우 검색을 지나 블로그나 게시판을 RSS로 구독하는 시절을 지나서 트위터를 통해서 새로운 정보나 트랜드를 파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윗을 보다가 유용한 내용은 RT를 하게되지만, 트윗을 가지고 뭔가 코멘트를 달고 의견을 만들기에는 RT나 Reply로 부족합니다.


블로그나 게시판에서 트윗을 인용하여 글을 작성하려고 할 때 '트윗'을 그대로 삽입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우연히 아래 캡쳐화면을 발견하고는 블로그에 트윗을 삽입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마치 트위터에서 해당 트윗을 캡쳐한 것처럼 깔끔하게 삽입이 되고, 트윗 작성자의 닉네임을 클릭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Following, RT, Reply 등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게시판(HTML 코드 지원하는)에 트윗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트위터에 웹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2. 삽입할 트윗 아래에 있는 '펼치기'를 클릭합니다.



3. 펼쳐진 트윗 아래에 보면 '자세히'가 있습니다.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4. 해당 트윗이 새창으로 뜹니다. 아래에 보면 '이 트윗 삽입하기'를 찾아 볼 수 있는데, 클릭합니다.



5. 퍼갈 수 있는 각종 코드가 있는데, HTML 코드를 복사합니다.



6. 블로그나 게시판에서 HTML로 삽입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외부컨텐츠' 클릭합니다.



7. '외부컨텐츠'에 5번 항목에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놓습니다.



짜잔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깔끔하게 트윗이 삽입됩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트윗을 블로그나 게시판에 삽입하여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