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닭狂의 먹거리

한남동 맛집 - 스탠다드 키친

by 마루날 2013. 2. 1.
반응형

혹시 '카모메 식당(かもめ食堂)'이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이 영화는 일본에서 제작한 핀란드 헬싱키에 있는 오니기리(일본식 주먹밥)를 대표음식으로 하는 어떤 일본식당에 관한 영화입니다. 일본과 핀란드 그러면 연상되듯이 매우 잔잔하고 무채색의 담백한 영화입니다.

자극적인 이야기는 없지만 인간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보면서 요즘 트랜드 중 하나인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들고 배경이 되는 핀란드에 나중에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혹시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보시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카모메 식당 (2007)

Kamome Diner 
8.6
감독
오기가미 나오코
출연
코바야시 사토미, 카타기리 하이리, 모타이 마사코, 마르쿠 펠톨라, 자르코 니에미
정보
코미디, 드라마 | 일본 | 102 분 | 2007-08-02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제가 갑자기 카모메 식당이야기를 하는 것은 지난번에 고객분과 식사를 하게 되어서 고객분이 소개해 주신 식당이 꼭 카모메 식당 느낌이 나는 곳이였기 때문입니다.

그 식당은 바로 한남도의 <스탠다드 키친>입니다. 한남동에 이곳 저곳 다니면서 괜찮은 곳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2012/11/27 - 한남동 맛집 - KIND


스탠다드 키친은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일본 음식 느낌이 물씬나는 음식때문에 카모메 식당을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기를 소개해주신 고객분이  홈메이드밀인 '햄버그 라이스'를 추천해 주셔서 먹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사진을 두장씩이나 올리는 것은 구운 야채와 샐러드 그리고 두툼한 햄버그 패티가 올라가 있는데, 소스에 찍어 먹던가 밥에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햄버거 패티 그러면 기름기가 많아서 느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구운 야채와 소스가 절묘하게 어울려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납니다.


스탠다드 키친은 한남오거리에서 남산 1호 터널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터널 고가 옆쪽의 북한남삼거리 못미쳐서 할리데이비슨 매장 근처에 있습니다. (솔직히 찾기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혹시 한남동 근처에 가시면 한번 가보세요.

(가끔 키친을 치킨이라고 읽거나 말하는 경우가 많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