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텀블러와 워드프레스 연동하는 방법

by 마루날 2014. 1. 21.
반응형

대부분의 주변 분들이 그러하듯이 트위터는 정보성 컨텐츠를 공유하는데 사용하고 개인적인 관심사들은 페이스북 위주로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했습니다. (페이스북은 그래서 좁은 관계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좋지만, 개인적으로 정보의 archive로 사용하기에는 타임라인을 쫓아다니기 힘들어서 묵혀놓았던 텀블러(www.tumblr.com)를 시작하였습니다.



정보성 컨텐츠를 올리면서 간단한 의견이나 정리한 내용을 올리는데 사용하기에 딱 좋은데. 기존에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블로그와 연동을 해서 블로그 관리도 한 방에 해결해야겠다 생각하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저희 메일 블로그는 지금 이 마루날의 잡학사전입니다만, 서브 블로그는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려고 만든 블로그여서 지금은 워드프레스로 호스팅을 이용해서 운영중입니다.


연동하려고 하는 것은 텀블로그에 포스팅하면 실시간으로 서브 블로그에 연동이 되어 포스팅이 되도록 하는 것이였습니다. 관련하여 우선은 서브 블로그가 워드프레스이다보니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여러 가지 찾아보았습니다.


기존 텀블로그를 한번에 import해주는 플러그인도 있었습니다만 실시간 연동을 하려다 보니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텀블로그의 RSS를 워드프레스에서 받아오는 것이 제일 편하더군요.


1. 워드프레스 'FeedWordPress' 플러그인 설치


2. 텀블로그 RSS 만들기

     - 피드버너(www.feedburner.com)에 로그인하셔서 아래 화면의 빈칸에 텀블로그의 URL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next'버튼을 클릭하면 RSS 주소가 만들어집니다.


3. 워드프레스  'FeedWordPress' 플러그인 세팅하기

     - 'Feed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Syndication 메뉴가

        생깁니다. 여기서 2번에서 만든 RSS URL을 추가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훨씬 간단한데 플러그인을 여러 가지 테스트 해보느라 시간이 걸렸습니다. 텀블러에서 한글 링크를 걸명 깨지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한데 아무튼 당분간 서브 블로그 관리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