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예배는 대면 예배만 예배인가요?

by 마루날 2020. 8. 28.
반응형

예배의 형식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성경 어디에도 없다. 물론, 구약시대 제사에 대한 자세한 말씀은 있지만, 오늘 개신교의 예배가 신약시대의 전통을 따른 것이기에 신약성경을 탈탈 털어봐도 대면 예배만 예배라고 정의한 곳이 없다. 구체적인 가이드가 없기 때문에 전통으로 내려오는 형식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인터넷에 올라온 아래 광고를 보고 숨을 쉴 수가 없을 정도의 분노를 느낀다. 참고로 나는 모태 신앙이고 4대 때 기독교 집안이며 열심히 예배와 봉사를 하고 있다.

 

대면 예배만 전통 예배라는 당신들 대답 좀 해보라.

 

조용기 목사의 설교 방송을 전국에 생중계하고 그것도 모자라 해외에 위성 방송으로 송출까지 하면서 예배드렸었는데, 그것은 예배가 아닌가? 사랑의 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주일 오전11시40분 사랑의 교회 3부 예배를 영상으로 드리고 있는데 이것은 예배가 아닌가? 온누리교회 지하와 별관에서 영상으로 드리는 예배는 예배가 아닌가?

 

제발 한국교회는 국민 탄압을 중단하라

 

세상의 빛이 되고 소금이 되라고 했음에도 빛이 그 빛을 잃고 소금이 그 맛을 잃었다고 하시면서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에게 예수님이 뭐라고 하셨나? 코로나 19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고통을 당하고 눈물을 흘리고 있나? 한국 교회는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들에게 쉴 곳이 되어 주지 못하나? 

 

한국교회는 국민 탄압을 중단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