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3D SNS, 누리엔

by 마루날 2008. 9. 29.
반응형
상상한 것 이상의 것

누리엔은 3D로 만든 SNS 서비스이다. 3D의 완성도가 너무 높아서 항간에는 노트북에서는 돌릴 수 없다는 소문까지 떠 돌았다.

누리엔에서 밝히는 최소사양은 Pentium 4, 1GB Ram, Geforce 2600 이상이면 돌아간다고 한다.

누리엔 서비스를 데모로 보면서 느낀점은 상한한 것 그 이상의 것이다. 세컨드라이프? 비교할 바가 못된다.


누리엔


몇 년된 소니 T-9 똑딱이 디카로 찍은 동영상이라서 약간 멀미가 날수도 있지만, 누리엔에서 만든 3D의 놀라운 완성도는 입이 떡 벌어진다. ^^

말이 필요없다. 감상해보시라.




티스토리에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올리면 Daum TV팟의 채널에 공개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 이 동영상들은 어디에 할지 난감했다.

그래서 내가 보기에 SNS는 취미활동 같아서 취미 채널로 공개했다. -_-

그렇다면..


누리엔은 최근 몇 년사이에 절대 없었던 1500만불의 투자를 유치해서 유명해진 회사이다. 임직원은 중국 지사까지 합쳐서 170여명이라고 하는데, 말을 안해도 한달에 버닝되는 돈이 장난이 아닐듯하다.

어차피 국내를 타깃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어떨지 모르겠지만, 해외에서의 SNS 선전을 보면 대박이 예상되는 서비스이다.

현재 수익모델은 아이템 판매와 같은 부분유료화 모델이다. 누리엔에서 구현한 아바타는 너무 핫하고 힙하다. 어차피 아바타라는 것은 환상속의 나를 대신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충분히 부분 유료화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해 보인다.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