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블랙베리 볼드 9000 베젤 교체 방법

by 마루날 2010. 7. 8.
반응형
저를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지만, 저는 불치병 환자입니다.

제가 걸린 병은 정확한 병명은 모르지만, 한 가지 증상은 새로 나온 기기를 안 써보면 몸에서 기운이 빠지고 활력이 사라집니다. ^____^

이런 불치병을 앓다보니 1998년 첫 PDA를 사용한 후로 지금까지 사용한 PDA와 스마트폰도 여러 대(CellVic i → Palm III → iPAQ 4600 → iPAQ 4150 → iPAQ 2210 → 삼성 M4300 → 삼성 M450 → 삼성 M620 → 삼성 M490 → 블랙베리 볼드 9000 → 아이폰 → 삼성 갤럭시A)를 사용했습니다.

 최근까지 갤럭시 A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A의 유심을 빼서 가지고 있던 복분자폰이 끼워서 다시 블랙베리 볼드 9000(이하 복분자폰)과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11/19 - 내가 복분자폰을 좋아 하는 이유

Blackberry Bold
Blackberry Bold by johncatral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런데 이 복분자폰이 위의 사진에 테두리 부분(베젤)에 흠집이 많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복분자폰 풀하우징(베젤, 키보드, 트랙볼 교체)을 알게되었고 유튜브를 검색해보니 복분자폰 분해 영상이 있어서 분해하는 법을 배워서는 베젤만 구입해서 교체를 했습니다.


순조로웠던 분해와 달리 배젤를 교체하면서 당화하게 되었는데요. 아래 사진 속의 빨간 네모 안의 부분이 구입한 베젤 부품에는 포함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검정색 복분자폰의 배젤 부분을 살펴보면 해당 부분이 검정색이여서, 검정색 배젤 부품의 경우 아래 사진처럼 팔고 있더군요.(구입하실때 전용드라이버도 같이 구입하시면 편해요)


전 이것이 부품의 하자인줄 알고 구입처에 항의 전화를 넣었다가 원래 부품이 양면 테이플로 붙어 있으니 떼어서 붙여 사용하면 된다는 말을 듣고는... 아무튼 어젯밤에 무사히 교체를 하고 아래처럼 트랙볼도 순정 흰색 트랙볼에서 검정색 트랙볼로 교체를 했습니다. ^^


(맨 위의 사진이랑 분위기가 많이 다르죠?)

사실 이렇게 개인이 분해하면 A/S에 제한이 있다고 하는데요. 복분자폰의 경우 국내에서 A/S를 하면 비싸기도 하고 시일도 많이 걸리는데요. 인터넷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부품을 팔고 있어서 문제가 생기면 그때 사서 교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그전에 다른 기기로 기변을 했을지도 모르지만요 ㅎㅎ)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그냥 가세요? O_O;;; 추천(손가락 클릭)도 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