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선거가 끝나서 기사에서 보기 힘들지만, 소셜미디어 상에서 보여지는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에 대한 분석인 오피니언 마이닝(Opinion Mining)은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는 현재시점에서 핵심기술 중 하나입니다.
컨셉은 간단하지만 실제 구현과 관련된 비즈니스는 쉽지 않은 것인 오피니언 마이닝인데요. 이번에 국내에서 언어처리분야에서 독보적인 회사인 다음소프트가 후원하고 오피니언 마이닝 관련 마케팅, 홍보, 기술 전문가들의 연구 모임인 오피니언마이닝워킹그룹 (http://www.omw.or.kr)에서 주최하는 공개 세미나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세미나입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이야기하는 수많은 데이터는 그 양과 비정형성으로 인해 빅데이터의 대표적인 형태로 불리우고 있으며 그 안에 숨어있는 브랜드나 제품의 의미를 해석하고 시장을 이해하는 소셜미디어마이닝은 최근 광고/홍보, 마케팅 및 신상품개발을 위한 전략수립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행사 소개자료 중에서)
그동안 오피니언마이닝과 빅데이터 관련된 많은 행사가 있었지만, 대부분 필요성만 이야기했다면 이 행사는 실제 적용사례와 응용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기때문에 비싼 등록비를 뽑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서 행사등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Techn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과 제목만으로 만드는 초간단 터치 프레젠테이션 도구, haikudeck (0) | 2012.08.21 |
---|---|
초연결의 시대 (0) | 2012.06.27 |
LGU+ 일본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설정방법 (10) | 2012.06.25 |
지식검색이 다시 관심을 받는 이유 (0) | 2012.06.09 |
Social CRM에 대한 1Page Infographic (3) | 2012.04.24 |
솔트룩스의 OMS, 트루스토리 (2) | 2012.02.16 |
UX is Everything !! (2) | 2012.01.09 |
인터넷 뉴스 분석 사례 - 2011한국인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 (0) | 2011.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