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신문을 어떻게 보시나요?

by 마루날 2008. 4. 7.
반응형
아이스크랩

종이신문을 봐야 하는 점은 여러 가지 정보 중에서 어떤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언론사의 기준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주요 지면에 위치한 정보가 귀퉁이에 작게 보도된 기사에 비해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이고, 기획기사 등처럼 며칠이나 몇 주에 걸쳐서 보도되는 기사는 업계나 시장의 핵심 흐름을 참고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이다.

이런 종이신문의 이점을 살리기 위해서 대다수 언론사에서는 종이신문을 PDF나 스캔하여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이스크랩 2.0은 매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들의 필요(기사보기, 스크랩)에 최적화된 기능 등을 제공하면서 유료 신문이나 스크랩에 대한 유료화를 통하여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신문만 봐도 개인적으로는 충분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볼 때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고, 이 서비스가 대박은 아니어도 몇 가지 기능 예를 들어서 블로그나 게시판에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나 사용 중 레몬펜처럼 주석을 달거나 주요 단어에 대한 검색 기능 등을 보완한다면 좋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2C서비스로는 한정된 사용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보여지고, B2B를 고려한다면 짭짤한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회사에서 만들었나 봤더니 Bflysoft이다. KT 비즈메카에서 기사 브리핑 서비스로 잘 나가던 회사인데, 이번에 B2C(사실은 기업고객 대상이겠지만) 서비스를 열게 된 것 같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식이라서 좀 번거로운데, 전용뷰어를 다운 받는 것 같다.

서비스 URL : https://www.eyescrap.com/2.0/Web/index.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