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다음 UCC 광고를 보면서

by 마루날 2007. 7. 4.
반응형
Daum - 우리들의 UCC 세상

요즘 서울 지하철 내부 광고를 통해서, TV 광고를 통해서 UCC를 부각시키고, 강조하는 Daum을 보게된다.

UCC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User Created Contents라고 하는데,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User Generated Contents라고 해서 UGC라고 부른다.

UCC라는 말이 언론이나 블로그를 통해서 회자되기 시작할 때, 마침 유튜브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서 UCC는 동영상이라고 일반 대중에게 인식이 생겨버린 것 같다.

UCC라는 용어에 올바르지 못한 사용에 비분강개하는 것도 있지만, UCC 세상이라고 부르는 다음의 행보에 좀 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든다.

UCC를 기반으로 해서 서비스 활성화를 노리겠다는 것이 daum의 전략인데, 그렇다면 좀 더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무조건 UCC가 동영상이라고 느끼게하는 지금의 캠페인도 사용자들의 참여에 의해서 만들어내는 모든 정보와 서비스가 UCC라는 전제로 수정되었으면 한다.

뭐, 남의 Business에 감놔라 배놔라 하는것이 우습기는 하다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