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CU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하기

by 마루날 2020. 8. 19.
반응형

극악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앱이 있다. 기획자가 잘못 기획했다기보다는 의도를 가지고 일부러 불편하게 만든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편의점 CU의 멤버십 앱에 대한 이야기이다.

 

나름 VIP 회원임

 

집 앞에 CU가 생기면서 자주 들리게 되었다. 자주 가다 보니 어느 날 사장님이 멤버십 가입하고 앱으로 포인트 적립해서 사용하라고 알려주셔서 매번 앱을 통해서 포인트 적립을 하고 있다. (포인트 1점이 1원으로 사용)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이나 탄산수를 사려고 들리는데, 포인트 사용을 하려고 하는데 3번이나 실패했다.

 

보통 포인트 적립을 할 때 바코드를 보여주면 되기에 바코드를 보여주면서 포인트로 결제하겠다고 하는데, POS에서 계속 안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냥 카드로 결제를 하고 왔다. 다음번에 가서 포인트 결제를 이야기했더니 포인트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있다고 한다. 어디서 포인트 사용을 하게 하냐고 하니 아르바이트는 모른다고 한다. 그래서 그냥 카드로 결제를 하고 왔다.

 

집에 와서 앱을 꼼꼼하게 살펴보니 바코드 아래에 포인트 사용을 선택하는 체크 버튼이 있다. -_-

 

다음에 CU에 들를 일이 있어서 포인트 결제를 하겠다고 하고 위의 캡처 화면처럼 CU포인트 사용을 선택하고 바코드를 찍었더니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한다. 나는 한 번도 포인트 결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한 기억이 없는데, 어떤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나? CU 멤버십 앱의 비밀번호는 문자인데.. 그래서 그냥 카드로 결제하고 왔다. (내가 바보인가??)

 

CU 멤버십 앱을 또 꼼꼼히 살펴보았다. 어딘가에 포인트 사용을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게 있을 거라고 믿었다. 요즘 같은 모바일 시대에 웹에서 뭔가를 하지는 않겠지. 앱에서 당연히 할 수 있을 거고 내가 못 찾는 거라고 생각했다. -_-

어디에 있는거니??

 

도저히 찾을 수 없어서 CU 멤버십 웹에 접속해 보았다. 도저히 찾을 수가 없다. (왜냐면 CU는 멤버십 포인트 사용을 못하게 하고 싶기 때문일까?)

http://membership.bgfretail.com/pc/index

 

구글에서 'CU 포인트 비밀번호'로 검색을 했더니 페이지 하나가 보인다. 여기서 CU 맴버십 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CU 멤버십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 https://apmember.bgfretail.com/login

CU 멤버십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 https://apmember.bgfretail.com/login

 

드디어 찾았다. -_- CU 심한 욕, 심한 욕, 또 다른 심~한 욕

 

CU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5,000 포인트 이내에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단, 5,000포인트 이상 사용 시 비밀번호 4자리 입력이 필요하다. 이런 정보를 1) CU 멤버십 앱에서 알려주고 설정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 2) 적어도 CU 멤버십 웹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정보나 링크는 제공해야 하지 않나?

 

서비스는 가능하면 원스톱으로 중단 없이(Seamless) 제공하는 것이 기본이다. CU 멤버십 앱은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된 기획이라기보다는 의도된 기획의 결과물인 것 같다. 아무리 유통회사이고 포인트는 본인들 마케팅 비용이 나가는 일이여도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기 어려울 정도로 만들어서 귀찮아서 사용을 포기하도록 의도한 거라는 합리적인 의구심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