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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이 행사 준비때문에 블로그를 열어보지도 못하지는 않았지만,,, 정신 없었다.
어제 3월 3일(화) 코엑스 310호에서 '고객 2.0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주최하였다. 15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장소였는데 빈자리가 거의 없이 꽉 차서 행사를 준비한 입장에서는 집객에서는 성공을 한 것 같았다.
[관련기사 : “고객 2.0시대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은 우선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기업들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려고 하지만, 조직이나 운영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듯 보였다.
고객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서 먼저 고객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관찰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방법론에 대한 나의 발표내용은.... 음 왠지 번지수를 잘못 찾은 느낌이랄까 OTL
하지만, 평소에 존함만 알고 있었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분들을 알게 된 것은 개인적으로 이번에 큰 소득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그나저나 행사 자료집에 발표자에 내 사진이 들어가서 좀 난감하다. 이제 어디가서 깽판도 못치고 마음놓고 침 좀 뱉고 껌 좀 씹을 수 있는 시절은 다 간걸까?
간만에 행사 한번 했다고 오버하는 마루날이다.
집에 가서 아기를 보는데 다리가 아파서 죽는 줄 알았다. 예전에는 이런 행사 일주일을 해도 거뜬했는데 이제는 반나절 서 있었다고 몸이 헬레레하는 저질 체력이 되어 버렸다. -_-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어제 3월 3일(화) 코엑스 310호에서 '고객 2.0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주최하였다. 150명이 들어갈 수 있는 장소였는데 빈자리가 거의 없이 꽉 차서 행사를 준비한 입장에서는 집객에서는 성공을 한 것 같았다.
[관련기사 : “고객 2.0시대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은 우선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출처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제공]
기업들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려고 하지만, 조직이나 운영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듯 보였다.
고객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서 먼저 고객들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관찰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방법론에 대한 나의 발표내용은.... 음 왠지 번지수를 잘못 찾은 느낌이랄까 OTL
하지만, 평소에 존함만 알고 있었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분들을 알게 된 것은 개인적으로 이번에 큰 소득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발표자료]
1. 서강대학교 신호창 교수님 – PR 실무자 2.0
2. BuzzInsight.net 박영진 차장 – 고객 의견 진단 방법과 활용 방안(인터넷을 중심으로)
3. 에델만 코리아 강함수 이사 – 기업 커뮤니케이션 2.0
4. 제일기획 송광섭 팀장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5. 에델만 코리아 이중대 이사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안
1. 서강대학교 신호창 교수님 – PR 실무자 2.0
2. BuzzInsight.net 박영진 차장 – 고객 의견 진단 방법과 활용 방안(인터넷을 중심으로)
3. 에델만 코리아 강함수 이사 – 기업 커뮤니케이션 2.0
4. 제일기획 송광섭 팀장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5. 에델만 코리아 이중대 이사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안
그나저나 행사 자료집에 발표자에 내 사진이 들어가서 좀 난감하다. 이제 어디가서 깽판도 못치고 마음놓고 침 좀 뱉고 껌 좀 씹을 수 있는 시절은 다 간걸까?
간만에 행사 한번 했다고 오버하는 마루날이다.
집에 가서 아기를 보는데 다리가 아파서 죽는 줄 알았다. 예전에는 이런 행사 일주일을 해도 거뜬했는데 이제는 반나절 서 있었다고 몸이 헬레레하는 저질 체력이 되어 버렸다. -_-
- 어제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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