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소녀시대 멤버 인터넷 선호도 1위는 서현~

by 마루날 2009. 3. 24.
반응형
요즘은 소녀시대가 대세이다.

나는 인터넷 공간의 브랜드/제품/서비스 평판 모니터링, 인터넷 공간을 통해서 드러나는 고객의 브랜드/제품/서비스 만족도/선호도 조사 등을 대행하여 자동화해서 수집/분석하는 BuzzInsight.net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소녀시대에 대해서 조사를 좀 해보았다. ^^

[출처 : http://kongda.co.kr/blog/982]



1. 인터넷 구전 추이


연예인들은 팬들의 관심을 먹고 사는 사람들이다. 그만큼 자신들의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것 만큼 좋은 일을 없다. 뭐 무관심보다는 악플을 달아 달라는 연예인도 있지 않나..

2007년 8월에 데뷔한 것으로 알고 있는 소녀시대는 작년에 몇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 2008년 6월 드림콘서트에서 소녀시대의 공연 동안 관중들이 침묵으로 일관해서 멤버들이 울고 난리 났던 일이 있었다. (물론 이번에 조사를 하고 알게 된 사실 -_-) 그리고 7월에 원더걸스와 뮤직뱅크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서로의 히트곡을 부렀던 일이 인터넷에서 화재가 되었다.

하지만, 소녀시대가 대세가 된 것은 위의 그래프에도 나오지만, 올 초인 1월 7일 발표한 GEE가 대히트를 치면서 인터넷 공간에서의 관심도는 엄청나다. (물론 최근 데이터를 보면 한풀 꺾인 것이 보이지만..)


2. 소녀시대 U-Story 전반적인 트랜드


소녀시대에 대한 인터넷 게시글에서 의미 있는 내용(이하 ‘U-Story’)만을 추출 분석한 결과,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체 U-Story는 계속 증가하면서 부정적인 U-Story 비중은 비교적 낮게 나타나서 소녀시대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부정적인 U-Story의 비중이 가장 높았던 작년 6월의 경우, ‘이슈’(‘소녀시대 침묵사건’)면에서 부정적 언급이 늘어 나면서 ‘능력’면에도 부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3. 소녀시대에 대해서 주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나?


최근에도 소녀시대가 몇가지 구설에 휩싸였지만, 전반적인 소녀시대에 관련된 U-Story를 살펴보면, 역시나 외모와 이슈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음을 알 수 있다.

외무에 대해서도 '얼굴이 예쁘다', '피부 좋다', '귀엽다' 등의 이야기를 주로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4. 소녀시대 멤버 인기순위(?)


마음이 아프지만, 멤버 별 분석결과를 보면 태연, 윤아, 서현 순으로  U-Story가 많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U-Story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이 크다고 해석할 수 있다.

사람들의 멤버별 선호를 유추할 수 있는 순 긍정 지수는 서현, 유리, 윤아 순으로 나타났는데, 서현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음.. 개인적으로는 태연이 1등이 아니어서 실망이다. -_-;;; 왜 젤리가 1등이 아닌겨?) 의외인 것은 티파니가 멤버 중에서 순 긍정 지수가 제일 낫다는 것이다. 왜지?

여러가지 면에서 외모 측면에서는 윤아가 외모의 선호도도 가장 높으며, 태연은 능력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아마도 리더라는 점이 많이 영향을 준것으로 보여진다.) 반면에 서현은 이미지 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서현이 누구인지 궁금하실것 같아서

[출처 : http://blog.daum.net/kr70963]


소녀시대 멤버 중 막내라고 합니다.  이 사진만 보면 태연 보다 나아 보이는데요 쿨럭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