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팝아트 슈퍼스타 키스해링(KEITH HARING)전

by 마루날 2010. 7. 25.
반응형
팝아트(Pop Art)는 대중적인 이미지를 미술로 수용한 사조(思潮)를 말합니다. 아마 아래 사진과 같은 앤디 워홀의 작품을 한 번쯤 보셨을텐데요. 개인적으로는 키스 해링을 더 좋아해서 이번 주말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Mao by Andy Warhol
Mao by Andy Warhol by andydor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키스해링이 누군가 하시겠지만, 아래 사진과 비슷한 이미지를 보신적인 있으실텐데요. 이런 작업을 한 작가입니다. 안타깝게도 1990년에 32살(1958년생입니다)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만약 아직도 살아있었다면 어떠했을까 상상해보면 안타깝기만 합니다.

part of Keith Harring retrospect
part of Keith Harring retrospect by linsight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이번 전시회는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소마 미술관에서 있었는데요. 여기서 재미있는 전시회가 종종 있어서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해서 가끔 가서 봅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롯데백화점에서 온 할인권이 있어서 싸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매표소에 키스해링 이미지가 사용된 마티즈가 있던데, 하얀색 마티즈와 키스해링의 작품이 아주 잘 어울리더군요. 한 대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대부분의 전시회가 그렇지만 촬영이 금지되어있어서 내부에서 찍은 사진은 없습니다. 키스해링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뉴욕 지하철 내부에 비어있던 광고판에 분필로 그림을 그리면서 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래피티 작가라고도 하는데요. 뭐 저는 순수하게 키스해링의 작품을 좋아하는 사람일 뿐이여서 뭐가 뭔지는 잘 모릅니다. ^^

[출처 : http://www.haring.com]


제가 키스해링을 좋아하는 것은 위의 사진처럼 역동적이면서도 강렬한 색상을 주로 사용하면서도 유머와 위트가 있는 따뜻한 인간미를 느껴서입니다. 물론 어떤 작품들은 너무 강렬한 나머지 소화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날씨는 비가오다 해가 나면서 좀 더운 날씨였지만, 가끔씩 다녀오는 이런 전시회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즐거움은 늘 새롭기만 합니다.


저는 키스해링의 작품 중에서 위의 사진처럼 개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을 좋아해서 이번 전시회에서 팔던 조그만 액자를 하나 사서 왔습니다. 혹시 올림픽공원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씩 다녀오세요. 아이들이랑 같이 다녀오셔도 좋습니다.

작품도 보고 올림픽공원도 산책하고 주변에 맛집에서 맛난것도 드시면서 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그냥 가세요? O_O;;; 추천(손가락 클릭)도 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