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일기

마켓 3.0

by 마루날 2010. 7. 7.
반응형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분입니다. 이 분의 새 책을 서점에서 봤을 때 한 순간의 말설임도 없이 구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책을 펴지 못하고 최근에서야 정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켓 3.0 - 6점
필립 코틀러 지음, 안진환 옮김/타임비즈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솔직하게는 몇 가지 이야기를 빼고는 공감하기 어려운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기업 경영을 고민하고 있는 위치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 이 책은 나름 유익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자가 이야기하려고 하는 변화와 변화에 대응하는 기업의 자세는 누구라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이기 때문이죠. 다만, 저에게는 좀 더 실제적인 이야기들을 원해서 공감하기 어려웠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몇 가지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보았습니다.


 마케팅에서 제품관리가 4P(Product, Place, Price, Promotion)에서 공동창조로 변화되고, 고객관리가 STP(Segement, Target, Positioning)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변화될 것이라는 저자의 이야기는 매우 공감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은 유명한 분의 강연을 듣는 느낌이 드는 책입니다. 실질적으로 다가오지는 않지만, 큰 그림을 짚어주는 그런 책이죠. 개인적으로 실제로 어떤 식으로 되는지에 대해서 더 자세하지 못한 것이 아쉽기는 했습니다. 

별 3개를 주었습니다만, 한 번씩 읽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그냥 가세요? O_O;;; 추천(손가락 클릭)도 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


반응형

'독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의란 무엇인가?  (4) 2010.08.18
일본 재발견  (0) 2010.08.05
파리는 나를 사랑해  (0) 2010.07.20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0) 2010.07.19
시장발견의 기술  (0) 2010.06.16
놀이와 예술 그리고 상상력  (0) 2010.05.28
디지털 혁명의 미래  (0) 2010.05.26
설득의 비밀  (0) 201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