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차세대 인터넷 컨텐츠는 사진이다.

by 마루날 2009. 5. 19.
반응형
TED에서 소개한 포토신스 서비스( 작년 8월에 MS에서 오픈)에 대한 소개 동영상이다. 포토신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박스를 참조하면 되겠다.

Photosynth(이하 포토신스)는 인터넷상이나 개인이 가진 수 많은 (관련된)사진데이터를 모아 2D디지털이미지를 3D 파노라마형식으로 재창조함으로써 마치 그 곳을 자신의 시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MS와 워싱턴대학이 함께 개발에 참여함.)

위 사진을 통해 과정을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자.

(a) 여러 각도에서 찍은 2D 디지털 이미지를 수집한다.
(b) 포토신스는 synth하면 각 사진들이 찍힌 시점의 유사성을 이용해 입체감 있는 3D파노라마 공간을 만들어 낸다.
(c) 사용자는 단지 여러 시점에서 찍은 사진을 수집해서 synth하면 나머지는 포토신스가 자체적으로 synth를 완성시키며 3D파노라마 형식으로 재구성된 시뮬레이션을 볼 수 있다.

[출처 : http://funeasy.tistory.com/72 ]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인데, 입니다. "Ideas worth spreading"이라는 주제하에 1984년부터 기술, 오락,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라고 한다.[출처 : TED 컨퍼런스는]

최근에 TED에서 소개하고 있는 동영상에 대하여 한글 번역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나처럼 영어를 알아듣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데, 오늘 공유하는 동영상은 너무나 놀랍다.

확실히 새로운 기술을 소개할 때 동영상 만큼 강력한 도구는 없는 것 같다.



포토신스는 단순히 사진과 같은 2D 이미지를 연결하여 3D로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이 지점 또한 놀라운 기술이기는 하다) 사람들이 찍은 엄청난 량의 사진들이 네트워킹이 되면서 전혀 새로운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놀라운 점이다.

단순한 사진의 나열에 비해서 사진이 가지고 있는 의미적인 부분을 결합하게 되면, 전혀 다른 컨텐츠로서 비즈니스(부동산, 여행 등)에서도 바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싸이월드도 이런 기술을 적용해 본다면, 싸이월드에 열라 올려놓은 사진들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컨텐츠인 사진이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서 연결이 되면 또 다른 놀라운 컨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이 포토신스가 보여줌 놀라움인 것 같다.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해서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