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WEB 2.0 시대의 소비자 2.0 파헤치기 - 제일기획 박재항 소장

by 마루날 2008. 8. 20.
반응형
작년에 발표된 자료인데, 소비자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있는 자료이다.

시대가 변하고 소비자가 변한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어떻게 변하였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제대로 분석된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확실히 제일기획답게 적절한 통계와 근거를 가지고 분석해내었다.

시간을 투자해서 볼만한 자료이다. 강추



발표자료 : WEB 2.0 시대의 소비자 2.0 파헤치기 - 박재항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소장


소비자 2.0이란 그저 수용하는 소비자가 아니라 창조하는 소비자로 변화된 모습을 이야기하는데, 한번 시간을 내서 볼만한 자료인 것 같다. 위에 링크해 놓은 파워포인트(PDF버전) 발표자료도 함께 보면 좋다.



 마루날의 雜學辭典을 구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