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삼성전자 전문상담원에게 낚이다.

by 마루날 2009. 7. 9.
반응형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내 옴니아 Wi-Fi[각주:1]가 말썽을 부려서 A/S 센터를 다녀왔다.


이 놈의 전지전능하신 옴니아가 Wi-Fi로 무선AP접속은 잘 되어서 연결이 되는데 옴니아에 내장된 웹 브라우저(IE, 오페라)로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것이다.

그동안 사용하던 Palm부터, HP 3600, 42000, 삼성 MITS M4300, M450, M620, 애플의 Ipod touch 까지 15년 넘게 PDA, PDA폰,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이런 경우는 처음이여서(물론 위에 언급한 모델 중에서 Wi-Fi가 없는 모델도 있다) 우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


바로 A/S센터 가기에는 그래서 삼성전자 전문상담원의 통화를 신청하고 어렵게(약속시간보다 30분 넘어서 전화하더만) 통화를 했다. 이것 저것 안내를 받아서 해봐도 안되어서..

삼성전자 전문상담원 : A/S센터에 가서 단말을 점검 받아 보셔야 할 것 같아요?
: A/S센터에 가면 AP가 있나요?
삼성전자 전문상담원 : 네. 있을 겁니다.
(확실하지 않은 대답을 잽싸게 눈치 깟어야 했는데 제길슨)

그래서 회사 근처에 사람들이 거의 찾아오지 않는 잠실애니콜센터에 점심시간을 쪼개서 찾아갔다. 이곳은 평소에도 사람이 없기로 유명한 곳이다. 거의 기다리지 않고 수리를 받을 수 있는데, 휴대폰만 된다.


A/S기사 : 고객님 보안상의 이유로 무선AP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리빙프라자 같은 곳을 이용하셔야
: 네?? O.O;;;
A/S기사 : 죄송합니다.
: (졸라 짜증내면서) 이거 인터넷에 올려도 되나요?
A/S기사 : 네?? -_-;;

이전에 삼성전자 프로젝트를 수원사업장에서 해봐서 알지만, 삼성전자는 보안상의 이유로 무선AP자체가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는데, 설마 A/S센터까지 그럴줄은 몰랐다.

자사 제품의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없는 A/S 센터는 뭐를 A/S 한다는 말인가? 요즘 나온 에그 같은거라도 같다 놓으면 안되나?

전형적인 공급자 마인드로 똘똘뭉친 삼성전자가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는 것이 확실하다는 확신을 얻으면서 삼성전자 전문상담원에게 제대로 낚인 하루였다.

뱀다리) 그래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뭐냐 하면,
       - 삼성전자 A/S센터에는 Wi-fi 확인을 할 수 있는 무선AP가 없기때문에 Wi-Fi 이상을 확인할 수 없다.
       - 더운 여름에 땀 삐질 삐질 흘리면서 아무 소득없이 다녀온 것이 짜증났을 뿐이다.
       - 국내 최고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수준이 이 정도라는 것



 마루날의 雜學辭典|잡학사전을 RSS리더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1. (어느 분이 몰래 물어보셔서) Wi-Fi는 무선랜을 의미한다. 무선 랜을 하이파이 오디오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뜻으로 ‘와이파이(wi-fi)‘라고 이름지었다고 한다. [본문으로]
반응형